서브이미지

논문투고안내

Home > 논문투고 및 검색 > 논문투고안내

우리 학회지의 질적인 향상은 물론,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 심사규정에 충실하기 위한 자정노력의 차원에서 다음과 같이 논문투고 규정에 준하는 ‘내부규정’을 정하여 관리한다.

 

1. 한 호수의 논문에 대하여 동일인 저자명으로 2번이상, 중복 게재를 가능한 배제하며 전체 공저자수는 제1저자와 교신저자를 포함하여 7인 이내로 한다.

 

2. 편집위원은 원칙적으로 논문심사에 참여할 수 없으며 Brain-Pool에 소속된 전문가로 심사를 진행하되 그 명단은 대외비로 관리한다.

 

3. 투고된 논문의 심사과정은 대외비로 진행하며 투고논문의 분야와 내용 상 특성을 감안하여 관련 전문가 심사위원 3인의 1차 심사결과, 2/3선을 기준으로 ‘게재불가’ 또는 ‘게재 가’로 판정하되 ‘수정후 가’ 판정시에는 2차심사를 의뢰하고 투고자의 수정여부를 편집위에서 확인후 ‘게재 가’로 판정할 수 있다.

 

4. 논문의 편집은 관례에 따르되 ‘과학수사학 논문’, ‘범죄수사학 논문’, ‘사례연구 및 단보’의 순서로배치한다. “사례연구”의 범위는 과학수사학 분야의 학문특성(융합 및 복합) 상 현장중심의 과학수사 관련 특이 내용을 포괄적으로 포함한다.

 

5. 투고된 논문의 제1저자에게 본 학회지의 투고규정과 형식에 적법하도록 편집위의 권고사항을 기재한 “편집교정본”을 전달하여 수정케 한 다음에 본 심사를 진행한다.

 

6. 심사절차가 종료된 “최종 수정본”은 JAMS에 입력하여 재등록하시고 표절시비를 근절하기 위하여 JAMS에 탑재된 표절 사전검사 프로그램에 적용하여 표절율이 10% 이내로 확인된 출력자료를 학회 사무국으로 반송한다.

 

7. 본 학회지에 투고한 논문의 모든 공저자는 당해년도 학회비를 납부한 회원이어야 한다.

 

8. 본 내부 규정은 2016년 3월1일부터 시행한다.